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들과 당일치기 여행하기 딱 좋아! 충주 활옥동굴 투명카약타러 가자

충청도 여행

by 경미한여행 2021. 10. 13. 21:00

본문

728x90
반응형

 

 

여행지 정보

주소 : 충청북도 충주시 목벌안길 26

시간 : 하절기 09:30~18:30 / 동절기 09:00~18:00 (마지막 입장 17시)

휴무 : 월요일

입장료 : 성인 6000원 / 동굴+보트 패키지 9000원

(카약 탈 거면 미리 패키지로 구매해야 함)

 

방문날짜 : 2021. 02. 11.(토)

이동수단 : 냥카

누구누구 : 경미, 엄마, 서현

 

 


 

날씨에서 포근함이 느껴지는 것이 봄이 오고 있음이 실감 나는 요즘입니다. 이번 연휴엔 친척들이 모이지 않아서 시간이 유독 많이 남아서 엄마랑 근처로 드라이브를 떠났습니다

 

 

같이 일하는 동생이 추천해 준 '충주 활옥동굴'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 가기엔 어려운 위치고, 주차장이 넓습니다.

 

 

 

728x90

 

투명 카약은 꼭 타야 한다고 추천받아서 매표소에서 패키지로 구입했어요

 

 

 

 

예전에 광명동굴을 재미있게 구경했던 기억이 있어서 어느 정도 기대감을 품고 들어갔습니다.

광명동굴이나 고수동굴에 비해 훨씬 넓었어요. 좌우 폭이 넓어서 답답한 느낌이 덜합니다

 

 

 

 

활옥, 백옥, 활석 등을 채광하던 광산이라 돌색깔이 밝은 게 인상적이었습니다

 

 

 

 

'해양세계 빛의 공간'으로 돌고래 조명이 뛰어노는 몽환적인 공간이에요. 사진 찍기 좋네요 ㅎㅎ

 

 

원래는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체험장이나 공연장이 있기는 한데, 현재는 코로나 때문에 운영을 안 하는 거 같드라구여ㅠㅠ

 

 

 

 

 

볼거리는 꽤 있습니다ㅎ

특히 제일 새로웠던 건 '야광 벽화'인데요

 

 

 

야광 염료로 과거, 현재, 미래의 이야기를 그려놓은 공간인데, 몽환적이면서 신비한 느낌이 듭니다

 

 

https://youtu.be/OV7pu90rTjs

 

 

아이들이 신나서 뛰어나니고 북도 치는 모습이 보기 좋았어요 ㅎㅎ 몽환적인 야광 벽화는 영상으로 생생하게 참고하세여~^^

 

 

 

 

 

웬 식물들이 잔뜩 있길래 호기심에 들어갔더니 물고추냉이가 한가득 있네요 ㅎㅎ

햇빛이 없는 환경에서 자라나는 식물들이 신기했어요~

 

 

 

활옥동굴의 하이라이트~!
투명카약이다!

 

 

앉는 자리가 앞뒤로 두 자리뿐인데, 아이가 있는 팀은 아이를 안고 4명까지도 타더라고요.

노젓기는 뒷자리 한 명만 하면 됩니당~ 그리 어렵지 않아요

 

 

https://youtu.be/90vSOlAk7Ko

 

 

동굴 보트장(카약)이 제일 끝자락에 있는데, 한 바퀴 다 관람하면 약 60분 정도 소요됩니다

 

* 활옥동굴 총평 : 기대를 갖고 가면 조금 실망할 수는 있는데, 아이들과 함께하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투명 카약만을 타기 위해 한 번쯤 가보면 좋은 곳입니다

 

 

 

 

 

동굴 다 보고 충주 시내 쪽으로 나오면서 중앙탑 막국수에 가서 저녁을 먹었습니다. 본점이 장사가 너무 잘 돼서 본점 사장님 4형제가 분점 내서 장사하신다고 해요

 

 

특이하게 치킨을 팔길래 시켰는데, 너무 맛있었어요ㅎㅎ 막국수도 맛있었는데 치킨과의 조화가 의외로 좋더라구여~ 다른 테이블도 다 치킨을 필수로 시키는 걸 보니 치킨 맛집이 맞았나 봅니다

 

 

 

동굴을 한 시간 동안 걷고, 카약 타느라 힘들어서 시장이 반찬이긴 했지만 객관적으로 봐도 여긴 맛집인 것 같아요

 

'사장님 피셜 : 평소에도 줄 서서 먹고, 포장도 많이 해간다'라고 하시니...ㅎㅎ 다음에 또 충주 놀러 오게 되면 또 중앙탑막국수 오려구 합니다. 충주 활옥동굴을 추천해 준 회사 동생에서 감사 인사를 전하며.. 이번 포스팅을 마칩니다! 뿅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