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천안 여행의 시작은 독립기념관, 아우내 장터 병천순대

충청도 여행

by 경미한여행 2021. 9. 15. 00:36

본문

728x90
반응형

 

 

 

여행지 정보

운영시간 : 하절기 9시 반~18시 / 동절기 9시 반~17시 / 매주 월요일 휴관

전화 : 041-560-0114

홈페이지 : https://i815.or.kr/

입장료 : 무료

 

방문 날짜 : 2015.04.19(일)

이동수단 : 전철, 시티투어버스

누구누구 : 경미, 쩡이

 



 

몇 주 전에 튀김 소보루 호두과자를 사러 천안에 갔다가 천안에도 시티투어버스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이번 여행은 천안 시티투어버스!!!!!!!!!! 천안에서 쩡이와 9시쯤 만나기로 했으나 9시에 기상해서 부랴부랴 평택역으로 달려가서 9시 30분 차를 아슬아슬하게 세이브했습니다ㅋㅋ (하지만 평택역에서 사진을 찍어주는 여유ㅎ)

 

 

천안역 1번 출구로 나가면 바로 천안역 관광안내소가 보입니다.

들어가서 예약자 이름을 대고 표를 구매합니다.

 

오늘의 코스!!

 

728x90

 





 

버스에 타서 숨을 고릅니다. 후우후우

시티투어 탑승객용 네임텍도 걸고 찰칵!!

 

천안역에서 독립기념관까지 15분 정도 소요되었던 것 같습니다.

가이드님께서 가는 동안 다양한 설명을 해주셔서 금방 도착한 것 같습니다.

 

 



 

독립기념관은 크게 7개 관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우선 제1관 겨레의 뿌리

(오늘 사진은 흔들린 사진이 88%이므로 죄송 죄송합니다.)

 





 

첫 번째 도장을 쾅! 두 번째 관은 겨레의 시련

 







 

일제강점기와 6.25 전쟁 당시의 모습을 생생하게 재현해놓았습니다.

마음 아픈 을사늑약 현장

 

 

독도를 실기 간으로 볼 수 있는 tv가 마련되어있지만 날씨가 좋지 않아서 독도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제3관은 2관과 교묘하게 연결되어 있어서 제4관 겨레의 함성으로 워프!

 







 

만세를 불러라 만세 만세!!!

재빠르게 제5관 나라 되찾기. 순국선열들의 애국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과연 내가 저 시대에 살았다면 이분들처럼 할 수 있을지.. 숙연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제6관 새나라 세우기

정확하게 김구 선생님을 가린 나의 센스 굿-

 

 

 

4D 상영 시간이 다 되어가서 달려갑니다!!

12시 10분까지 차로 돌아가야 해서 11시 상영 영화를 보기 위해 후다닥!!

 





 

4D장난 없습니다. 코리안 익스프레스!! 꿀잼!!

내용 개 알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관사 잘 생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독립기념관 4D 관람은 별도 금액이 없습니다.

 

 

제7관 '함께하는 독립운동'관은 체험을 하는 곳이라 미리 예약을 해야 한다네요.

시티투어 버스로 BACK! 점심을 먹기 위해 아우내장터로 GO GO!

역시 순대는 할머니가 맛있을 것 같아서 '병천할매순대'를 택했으나 식당에 할머니는 안보였습니다.









 

저는 기본 순대국밥을 먹고 쩡이는 얼큰이 순대국밥을 먹었습니다.

원래 병천순대보다는 찰순대를 좋아하지만 그래도 가끔 병천순대가 생각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