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겹벚꽃 가득한 불국사에서 탐욕스럽게 황금돼지 찾기 🐗 꿀꿀

경상도 여행

by 경미한여행 2023. 4. 21. 12:51

본문

728x90
반응형

 

여행지 정보
주소 : 경북 경주시 진현동 15-1

시간 : 8시~18시

입장료 : 어른 6000원 / 청소년 4000원 / 어린이 3000원


방문날짜 : 2023. 04. 08.(토)

누구누구 : 경미, 여행친구들


벚꽃보다 세 걸음 정도 늦게 피우는 겹벚꽃! 올해는 벚꽃도 빨리 오더니 겹벚꽃 역시 일찍 찾아왔네요. 경주여행의 클라이맥스! 겹벚꽃 가득 핀 불국사에 왔습니다

 

 

다들 뽀송한 모습으로 겹겹이 풍성한 겹벚꽃 틈에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유독 꽃이 많이 핀 나무는 줄 서서 찍었어요 ㅎㅎ

 

반응형

 

불국사 입장료는 성인 6000원이고, 주차비도 1000원 별도로 받네요. 주차요금으로 몇억씩 번다는 카더라 통신을 들으며 불국사에 들어섰습니다.

 

 

아마도 수학여행으로 와봤을 불국사이지만 오래전 일이라 기억이 안나는 것인지.. 그 당시 친구들하고 웃고 떠드느라 바빠서 눈에 담지 않은 탓인지... 전혀 초면인듯한 불국사입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사찰답게 넓고 볼거리가 많았습니다. 저희 일행중에 경주 가이드하셨던 분이 계셔서 불국사 구석구석을 친절하게 설명해 주셨는데 어느새 다른 분들도 뒤에서 함께 듣고 계시더라고요 ㅎㅎ

 

https://youtube.com/shorts/E5loIaDRlqg?feature=share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극락전에 숨은 복돼지를 찾는 것이었는데요, 대부분 입구에 있는 황금 동상 돼지를 복돼지로 알고 있지만 진짜는 현판 뒤에 숨어있습니다. 돼지의 표정이 익살스럽고 귀여우니 꼭 직접 눈으로 확인해 보시기 바라요~

 

728x90

황금돼지의 정체는 멧돼지

 

정신없이 일행들 뒷꽁무니 쫓아다니느라 돌아와 보니 석가탑도 안 찍었네요 ^^; 대신 눈에 담았으니 만족하겠습니다

경주와 신라역사를 잘 아시는 분과 함께 다니니 경주의 구석구석을 깊게 알게 된 여행이었던 것 같네요~ 좋은 분들과 함께 즐거움을 공유한 행복한 경주 1박 2일 여행기를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