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여 사비궁과 능사를 만날 수 있는 백제문화단지

충청도 여행

by 경미한여행 2022. 10. 5. 17:25

본문

728x90
반응형

 

여행지 정보
주소 : 충남 부여군 규암면 백제문로 455 백제문화단지
문의 : 041-408-7290

시간 : 9시~18시 (동절기 ~17시, 매주 월요일 휴무)

입장료 : 대인 6000원 / 청소년 4500원 / 소인 3000원


방문날짜 : 2022. 09. 24.(토)
이동수단 : 냥카

누구누구 : 경미, PCP CLUB

 


 

여름에 연꽃 보러 부여에 왔는데, 가을에 또 부여시를 찾았네요 ^^

일행들을 늦게 만나는 바람에 백제문화단지에 도착하니 4시라서 역사문화관 마감이 임박했다고 하네요. 조급하게 보고 싶지 않아서 패스하고 문화단지로 입장했어요

 

반응형

 

확실히 날씨가 가을스러워졌어요~ 깨발랄하게 인증샷을 찍고 백제문화단지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정림사지나 궁남지처럼 예전부터 있던 건물들인 줄 알았는데 1994년부터 조성한 역사테마파크라고 하네요

백제문화의 절정을 이룬 사비시대 왕궁을 그대로 재현했다고합니다

 

 

아무래도 고대 일본문화의 원류가 된 백제라서 건축물에서 일본의 느낌도 들더라구요. 실제로 백제에 있었던 사찰인 '능사'와 탑을 재현했다고 하네요. 웅장함이 느껴집니다.

 

성왕의 명복을 빌기위한 부여 능산리사지의 능사 5층목탑을 재현했다고 해요. 38m의 높이의 목탑이라고 합니다. 구름과 어우러진 탑의 실루엣이 묘한 분위기를 연출하네요~

 

 

728x90

 

드라마 황후의 품격 촬영 장소에서 사진도 찍어보았어요~ 의상까지 갖춰져 있어서 진짜 왕비가 된 듯한 기분입니다

근데 일행들은 왜 냅다 눕는 건데 ㅋㅋㅋ 왕이 언제 왕좌에 누워있었냐고 ㅋㅋㅋㅋㅋㅋ

 

 

자꾸 어디선가 북소리가 나길래 어디에서 공연을 하나 싶었는데.. 정자에 큰 북이 마련되어 있어서 관광객들이 쳐보는 소리였네요. 소원을 빌고 3번 치면 이루어준다는 '소망의 북'입니다. 저희도 돌아가며 북을 쳐보았습니다

 

https://youtu.be/rC51-iNAdxg

 

백제문화단지는 왕과 귀족이 살던 고급스러운 건물뿐 아니라 평민들이 살던 초가집도 있고, 작은 동물들도 있어 볼거리가 참 많았어요. 백제문화단지는 백제 버전의 민속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충청권에 산다면 한 번쯤 역사여행으로 아이들과 방문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철갑상어 이왜진...

 

가을이라 코스모스와 핑크 뮬리가 군락을 이루고 있어서 사진도 이쁘게 나와요~ 커플 한복을 입고 데이트 와도 좋을 것 같네요 ^^ 근처에 롯데아웃렛도 있으니 봄가을 당일치기 여행으로 추천합니다!

 

많이 걸었더니 배고파져서 백제문화단지 근처에 있는 '시골 뚜부'라는 집에서 두부전골과 제육볶음을 시켜서 냠냠얌 먹고 다음 장소로 이동했습니다 슈웅-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