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남자친구와 특별한 데이트, 성수 와플목공방 도마 만들기 체험

서울특별시 여행

by 경미한여행 2023. 9. 22. 17:53

본문

728x90
반응형

 
 
여행지 정보
주소 :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10길 5-6
시간 : 평일 10시~22시 / 주말 ~18시 (사전예약 필수)
가격 : 우드스피커 50,000~ / 도마 50,000~ 목재에 따라 상이

방문날짜 : 2023. 09. 03.(토)
누구누구 : 경미, 지원
 


남자친구가 목공 원데이클래스를 들어보고 싶다고 해서 검색하다가 찾은 와플목공방에 왔습니다. 1층 매장이 텅 비어있어서 당황했는데 공방은 지하에 있네요


공방 안에 나무냄새가 벌써부터 마음을 편하게 해주네요~ 대만여행 때 봤던 우더플라이프의 사랑스러운 오르골도 잔뜩 있어요!

 

[공방 이용규칙]
01. 이용시간을 꼭 지켜주세요
02. 사용한 공구는 제자리에 놓아주세요
03. 작업을 마친 자리는 깨끗하게 청소해 주세요
04. 제작 중인 가구는 공방이용에 불편을 주지 않게 보관해 주세요

 

반응형

도마 목공 종류

원목 나무에 원하는 모양으로 제단 하는 것부터 시작할 거라고 생각했는데요, 미리 가공해 둔 원목과 모양을 선택하는 방식이었어요.

저는 도마보다는 플레이팅용 접시로 사용할 생각이어서 제일 작은 걸 골랐습니다


모서리를 부드럽게 하기 위해 열심히 사포질을 합니다. 쓱싹쓱싹~😃


남자친구는 우드스피커를 선택했어요.
조각을 하나하나 사포질 하고 접착하니 그럴듯한 모양새가 갖춰집니다.

체리나무 우드 스피커

728x90


한 시간 넘도록 사포질 하고 다듬다 보니 어느새 표면이 매끄러워졌어요 😗 각인을 하기 위해 테스트로 이런저런 글씨도 써보고.. 닉네임을 새겨주었습니다.


오일까지 칠해주었더니 멋스러운 색상이 되었어요. 원목의 질감이 너무 예뻐요. 제 손길이 닿아서 그런지 더 애착이 갑니다.

다음 캠핑 때 도마 위에 플레이팅도 해보고 우드스피커로 음악도 들어야겠습니다 🎶


내 손으로 직접 만들어서 더욱 특별하기도 하고, 쉽게 해 볼 수 없는 이색 데이트를 즐기게 되어 무척 만족스러웠습니다. 저희처럼 간단한 소품을 만드는 원데이클래스는 두 시간 정도 소요되고요, 가구같이 시간이 오래 걸리는 클래스나 단체모임 수업도 예약 후 진행가능하다고 합니다

나중에 동호회 친구들이나 직장 동료들과 방문해서 새로운 걸 도전해보고 싶네요~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