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작약꽃을 보기 위해 왔다! 고흥 5월 작약꽃밭&우주발사전망대

전라도 여행

by 경미한여행 2023. 5. 17. 12:56

본문

728x90
반응형

 

 
 
여행지 정보
주소 : 전라남도 고흥군 영남면 해맞이로 1175

방문날짜 : 2023. 05. 06.(토)
누구누구 : 경미, 여행친구들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전라남도 고흥에 작약꽃을 보기 위해 밤새 달려왔건만... 비가 쏟아지는 바람에 전 날은 모두 실내에서 먹고 마시고 놀았습니다. 다행히도 올라가는 날에는 비가 그쳐서 작약을 보기 위해 왔습니다
 

https://youtu.be/fBGuYwiSQWQ

 
분홍분홍한 작약이 드넓게 피어있는 작약에 감탄을 자아냈답니다
 
작약은 우리 몸에서 혈액순환은 촉진시켜 주는 효능이 있어서 조선시대 세종실록지리지에도 경상도와 전라도에서 생산되는 약재로 기록돼 있다고 합니다. 혈액순환이 잘 안 되어 나타나는 생리통이나 두통 등 통증성 질환에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고흥에 작약꽃밭이 꽤 많은데요, 적금대교와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이곳이 사진은 가장 이쁘게 나오더라구요
내비게이션에 '생명샘마음치유의집'이라고 치면 됩니다
 

반응형

 
바다배경으로 찍어도 예쁘고, 붉은 벽돌느낌의 2층집을 배경으로 찍어도 이쁘게 나와요~
작가님이 '섹시와 유혹'의 포즈를 요청하셨네요. 잔망 터지는 포즈도 작품사진으로 찍어내는 민작가님. 당신을 대단한 실력자로 인정합니다 ㅋㅋ
 

728x90

 
봉우리를 틔우지 않은 꽃이 마치 수줍은 아가씨 같아 보였는데, 작약의 꽃말이 수줍음이었습니다.
길가에 한두 송이 피어있는 작약꽃을 볼 때 너무 커서 안 예쁘다고 생각했는데 자세히 보니 묘한 매력이 있네요. 
 

 
날씨가 맑았다면 새파란 하늘과 바다까지 더 멋졌겠지만, 모두들 비가 오지 않는 것에 즐거워하며 사진을 찍었습니다
 

 
참고로 꽃밭은 화장실이 없어서 차로 5분 정도 달려서 고흥우주발사전망대로 가서 볼일을 봐야 했습니다
(안내요원 아저씨는 차로 2분이면 간다고 하셨지만.. 2분 훌쩍 넘었습니다. 화장실 급하신 분들은 좀 더 일찍 출발하시길-!)
 

 
전망대는 유료네요. 날씨가 맑았다면 조망했겠지만 아쉽게도 해무가 심해서 화장실만 이용하고 근처 바다에서 서핑하는 사람들만 구경하고 돌아갔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