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원효스님 굉장한 경치를 보면서 좌선하셨군요, 여수 향일암

전라도 여행

by 경미한여행 2023. 5. 16. 10:05

본문

728x90
반응형

 

여행지 정보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향일암로 70-10

입장료 : 무료


방문날짜 : 2023. 05. 05.(금)

누구누구 : 경미, 여행친구들

 


한 달 전부터 잡아둔 여수&고흥 어린이날 여행.. 이렇게나 폭우가 쏟아질 줄을 몰랐습니다.

하지만 프로 여행러라면 비를 뚫고 달려가봅니다. 밤 12시에 출발해서 도착한 첫 여행지는 향일암이라는 사찰이예요~

 

 

날씨가 맑았다면 지평선까지 시원스레 펼쳐진 남해바다를 조망했겠지만 해무가 심해서 시야가 좋지 못했네요 T^T 따흑시

 

https://youtube.com/shorts/yog7cOQtXPs

 

 

몸집이 옆으로 조금 더 컸다면 지나가기 어려웠을 바위틈 해탈문을 지나.. 계단을 오르고 또 올랐습니다

 

반응형

 

먼저 도착한 일행들이 '조금만 더 올라가면 절경'이라고 유혹해서 해수관음전과 원효스님 좌선대로 더 올라가 봅니다

 

 

이곳을 오른 불자들이 무소유를 실천하기 위해 원효 스님 좌선대에 동전을 많이도 던져두었네요

저는 금전적 풀소유를 원하는 무교인이라서 마음만 비워내고 왔습니다

 

 

728x90

 

해수관음전에서 바라본 남해바다도 해무 가득이라 올라온 보람은 없었습니다. 같이 간 친구들은 큰 깨달음을 얻었는지 해탈 명언을 쏟아냈지만 저는 아쉬움만 남은 향일암 등반(?)이었네요. 기회가 된다면 덥지 않은 어느 계절, 맑디 맑은 날 다시 한번 향일암에 와서 절경을 눈에 담고 싶습니다

 

세상 달콤했던 베트남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