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복합문화공간 ACC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좀비주의, 원초적비디오본색, 사유정원)

광역시여행/광주광역시

by 경미한여행 2023. 1. 24. 15:41

본문

728x90
반응형

 

 

 

여행지 정보
주소 :  광주광역시 동구 문화전당로 38

시간 : 내부 10시~18시(수·토 ~19시) / 외부 6시~22시 / 월요일 및 신정 휴관

좀비주의·원초적비디오본색·사유정원 입장료 : 무료

주차 : 30분 800원 (15분 추가당 400원)


방문날짜 : 2023. 01. 14.(토)
이동수단 : 냥카

누구누구 : 경미

 


솔직히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이름도 헷갈리고 뭐 하는 곳인지도 잘 모르고 유명하다기에 왔습니다. 그런데 다 둘러보고 나니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네요 ㅎㅎ 함께 가시죠! Let's Go-!

 

ACC 안내지도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은 민주평화교류원, 어린이문화원, 문화정보원, 문화창조원, 예술극장으로 나뉘어있습니다

너무 넓고 뭐가 뭔지 몰라서 사람들 따라 문화창조원으로 향했습니다

 

 

현재 전시 중인 '사유정원, 좀비주의, 원초적 비디오본색, 지구생존게이트'를 둘러보았습니다. 모두 다 무료전시라는 점에서 놀랐습니다. 플래시만 터트리지 않으면 사진 촬영도 가능한 전시라서 사진 찍는 관람객이 많네요

 

반응형

 

꿈속에 들어온 듯 어둡고 몽환적인 분위기의 사유정원. 빛과 어둠이 만들어내는 신비한 분위기의 작품들이 많았어요

 

https://youtu.be/5IHxnaq06TI

 

담배연기로 도넛을 만들듯 하얀 연기가 중앙 광장을 둥둥 떠다니는 게 인상적이었습니다

 

 

좀비와 관련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좀비주의' 묘하게 스산한 분위기가 전시장을 감돕니다

 

 

참여형 코너가 있어서 저도 좀비를 그려보았습니다. 펜이 잘 안 나와서 더 그로테스크한 그림이 그려졌네요 ㅎㅎ

 

728x90

 

 

어린 시절 추억을 소환하는 '원초적 비디오 본색'. 유명 영화제목인 원초적 본능과 영웅본색을 합친 전시명인가 봅니다

 

 

학생 때 만화책과 비디오 대여점에서 신작 영화 빌려보던 게 엊그제 같은데 어느 순간 VHS 비디오를 예술작품 전시회장이나 박물관에서 봐야 하는 세상이 왔네요. 기분이 묘해지는 전시였습니다.

 

 

야외에도 조각작품들이 있어 볼거리가 많네요. 하늘마당에 올라 바라보는 경치가 멋지다고 하는데 너무 다리가 아파서 문화창조원, 문화정보원 밖에 둘러보지 못했네요.

 

도시에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이 있다는 게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 사람들은 모를 거예요 ㅠㅠ 중소도시에 사는 여자는.. 큰 부러움을 느낀 하루였습니다.  다음에 또 광주에 온다면 ACC 구석구석을 염탐하고 예술적 영감을 담뿍 담아가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