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생사진 잔뜩! 광주광역시 양림동 펭귄마을 (주차정보)

광역시여행/광주광역시

by 경미한여행 2023. 1. 24. 10:37

본문

728x90
반응형

 

여행지 정보
주소 : 광주 남구 천변좌로446번길 7

시간 : 24시간 개방

입장료 : 무료

주차 : 공영주차장 2시간 무료


방문날짜 : 2023. 01. 14.(토)
이동수단 : 냥카

누구누구 : 경미

 


예전부터 꼭 와보고 싶던 양림역사마을 펭귄마을에 왔어요~

펭귄마을 입구까지 도보로 5분 정도 걸리는데 2시간 무료라서 제1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했어요

 

 

양림마을 곳곳에 펭귄 벽화가 그려져 있어요. 양림동은 버드나무가 무성하여 '양림'이라고 불리었으나 일제강점기에 버드나무가 다 사라졌다고 해요. 이정표를 따라가서 펭귄마을에 도착했습니다

 

반응형

 

폐품을 예술작품으로 표현한 정크아트 마을로 무릎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의 뒤뚱뒤뚱 걷는 모습이 펭귄 같다고 하여 '펭귄마을'이라는 이름으로 지어졌다고 해요. (약간 어르신들 놀리는거 같기도 하고...ㅋㅋ)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품들로 만들어진 작품들을 보는 재미가 쏠쏠해요

 

 

마을에 원래 깨져있던 벽이나 수채구멍에 그림이 더해져서 커다란 미술 전시관에 온 것 같습니다

 

https://youtu.be/u0GD1f0vBEo

728x90

 

BTS의 제이홉의 고향이 광주광역시라서 J-HOPE 벽화도 있네요. 아미는 아니지만 다들 찍길래 한 장 찍어보았습니다

 

 

옛날에 초등학교 근처 문방구를 재현한 상점에서 형형색색의 불량식품 팔고 있네요. 옛날 생각이 납니다. 라떼는 1000원 한 장만 있으면 부자가 된 기분으로 문방구를 탈탈 털 수 있었답니다 홀홀..

 

 

펭귄마을의 핫플레이스
펭귄시계점

 

이름이 있었구나.. 김펭식 / 김펭이

 

예전에 서울에서 '리얼월드'로 AR게임 한 적 있는데 펭귄마을도 AR콘텐츠가 있나 보네요. 친구들과 함께 왔다면 '정어리 도둑을 찾아라!' 게임도 즐겨보면 좋을 것 같네요

 

마을 구석구석 예쁘게 꾸며져 있어서 구경할 것도 많고 사진 찍을 곳도 많아서 저는 너무너무 재미나게 놀고 왔습니다. 다음에 또 광주에 놀러 오게 된다면 또 들르고 싶네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