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책도 보고 혼밥까지 뚝딱, 여의도 국회도서관

서울특별시 여행

by 경미한여행 2021. 9. 17. 01:48

본문

728x90
반응형

 

여행지 정보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1

열람시간 : 월~금 09:00~22:00(토~일 ~17:00)

휴관일 : 매월 둘째 넷째 토요일, 공휴일(일요일 제외)

가는 길 : 9호선 국회의사당역 1번 출구(횡단보도 건너서 오른쪽 방향으로 100m)

문의 : ARS 788-4211

홈페이지 : www.nanet.go.kr

 

방문날짜 : 2016. 02. 02.(화)

이동수단 : 전철

 


 

요 근래 서울에 갈 일이 많네요. 이번 목적지는 취재를 위해 여의도에 방문하며 겸사겸사 들러본 국회도서관입니다. 

 

 

길치이지만... 멀리 국회의사당을 눈치코치로 보면서 찾아왔습니다.

대학생 때 과제 때문이었는지... 수업 때문이었는지... 온 적이 있었는데 거의 10년 만에 국회의사당과 재회입니다.

 

국회의사당 옆에 번쩍번쩍한 건물이 있어서 그게 국회도서관인가 싶었는데 국회의원회관이더군요,

국회도서관은 반대방향으로 100m 정도 걸으니 보입니다.

 

독서하고는 안 친해도 도서관을 참 좋아하는 저입니다.

역시 말로만 듣던 국회도서관은 클래스가 다르네요. 층별 안내만 봐도 뭐가 참 많습니다.

 

들어갈 때 카드도 찍고 들어가고, 보관함도 있어서 짐 없이 편하게 둘러볼 수 있었습니다.

처음 방문해서 잘 몰라서 헤맸지만 안내데스크에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알려주셨습니다.

 

책이 굉장히 많고, 독서를 하는 어린이와 학생들이 대다수가 않을까 예상했는데 대부분이 성인들로 독서보다는 공부에 열중하고 있는 모습들이었답니다. 여느 도서관과 마찬가지로 참 정숙한 분위기~



 

제 사진 중에서 좋아하는 류의 사진입니당~ㅋㅋ 사진을 찍고 있는 나님♥

국회도서관의 상징물과도 은근슬쩍 함께했습니다.

728x90

 

도서관이라 함은 넓은 공간에 많은 책장에 많은 책들이 분류별로 꽂혀있는 열람실의 모습으로 알고 있었는데, 생각한 모습과는 조금 달랐습니다. 



 

다른 층까지 두루두루 구경했습니다. 건물이 넓긴 하네요.





 

다시 1층으로 돌아와서 현재 전시 중인 '우리 활자 우리 기록'도 구경했습니다. 이곳저곳 볼거리는 많습니다. 벽에 멋진 그림들도 많고^^ㅎㅎ

 

 


 

지하 1층으로 내려오니 식당과 매점이 보였습니다.

몇 시간 뒤 친구와 저녁 약속이 있지만 언제 또 국회도서관 식당밥을 먹어볼까 싶어서 식권 구입!! (나의 위야 힘을 내)

 

식당 입구에 운영시간과 식단표가 보입니다. 이런 구내식당(?) 느낌 오랜만이었습니다.

식판에 음식을 먹을 만큼 직접 퍼서 먹을 수 있습니다. 혼자서 식사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눈치 보지 않고 혼밥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여럿이 함께하는 식사도 즐겁지만 저는 조용히 식사하는 걸 좋아해서 혼밥 또한 좋아합니다. 아무래도 혼자서도 잘 살 것 같습니다.ㅠㅠ)

 



맛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별 네 개 ★★★☆

여의도 온 김에 들른 곳이지만 이런저런 구경을 많이 해서 좋았습니다. 서울특별시의 도서관은 판타스틱할 거라고 기대가 컸던 게 조금 문제였지만... 다음에 기회가 되면 서울시청 도서관에도 가보고 싶네요.

이상 국회도서관에서 책 한 장 안 펼쳐보고 구경만 열심히 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