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수 안도 상산길탐방로, 바다와 숲을 품은 금오열도 트레킹

전라도 여행

by 경미한여행 2024. 4. 15. 08:20

본문

728x90
반응형

 

여행지 정보
주소 : 전남 여수시 남면 안도리

입장료 : 무료

코스 : 안도해수욕장→대나무숲길→숲쉼터→후박나무쉼터→상산동전망대→기러기쉼터→안도오름쉼터→낭고지쉼터

소요시간 : 편도 1시간 30분


방문날짜 : 2024. 3. 17.(일)

누구누구 : 경미, 여행친구들


 

금오도에서의 트레킹 계획은 첫째 날에 비렁길 1코스와 3코스, 그리고 둘째 날에 숙소 근처 안도길을 걷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형편없는 체력인 저는 비렁길에서 기력을 다 써버렸답니다. 안도길을 걸을까 말까 고민을 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이번 여행에서 가장 좋았던 부분이 '안도 상상길 탐방로'였다는 것이죠.

 

안도 상산길 탐방로 지도

 

간밤에 내린 소나기가 먼지를 모두 데리고 가서 맑은 날씨의 바다를 마주할 수 있었습니다.

안도의 섬 모양이 기러기를 닮아 기러기 안(雁)자를 써서 '안도'라 불렀다고 해요. 섬모양이 정말 기러기를 닮았지요? ^^

 

 

반응형

 

대나무길을 지나 동백나무를 만났는데, 비렁길보다 많은 동백꽃을 본 것 같아요.

 

 

바다를 더 넓게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가 탐방로 중간에 마련되어 있어서 한참을 넋 놓고 바다를 구경했네요.

사진으로는 안도의 감동을 다 담을 수 없어서 틈틈히 영상을 찍었습니다.

 

생생한 안도길을
영상으로 만나세요

https://youtu.be/sBYG49bFoMI?si=sG2AnLmqvmL8gq8Z

 

남해바다 특유의 에메랄드 빛깔이 참 예쁘네요~ 이래서들 남해 섬여행을 다니나 봅니다.

 

728x90

 

탐방로를 깔끔하게 잘 꾸며두어서 걷기 좋네요. 생각보다 힘들지 않고 완만해서 안도 상산길을 걷지 않았으면 정말 후회할 뻔했어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