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예산 장터광장 상설시장(백종원 시장) 맛집 리스트

충청도 여행

by 경미한여행 2024. 3. 13. 13:56

본문

728x90
반응형

 

 

여행지 정보
주소 : 충남 예산군 예산읍 형제고개로 967

시간 : 매장별 상이

주차 : 광장 앞 무료주차 가능


방문날짜 : 2024. 2. 11.(일)

누구누구 : 경미, 엄마


 

작년부터 SNS에서 핫했던 예산장터광장(백종원 예산시장)에 왔습니다. 맛있다는 소문과 더불어 다양한 이슈가 있었죠. 어찌 되었건 백종원 사장이 요식업에 천재인 건 확실한 것 같습니다. 시골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었네요.

 

 

옛스런 인테리어와 시끌벅적한 분위기가 어릴 적 할머니 손잡고 다니던 시장을 연상시킵니다. 어른들에겐 향수를, 아이들에겐 새로운 경험이겠네요.

 

 

골목막걸리와 백걸리, 예산 특산주, 지역맥주는 불판 빌려주는 집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선봉국수
11시~21시(연중무휴)

진한멸치국수 4,000원 / 파기름비빔국수 3,500원

 

줄이 엄청 긴 '선봉국수'에선 멸치국수와 파기름비빔국수를 주문했습니다.

가게 내부에도 좌석이 있기는 한데 주문하는 사람들로 북적거려서 외부 테이블이나 광장테이블을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멸치국수는 진한 육수가 인상적이었고, 파기름 비빔국수는 춘장과 참기름 사이랄까... 세상 처음 접해보는 맛이었습니다. 오직 예산시장에서만 먹을 수 있는 음식이니 추천드려요.

 

 

 

신양튀김
11시~20시 반(둘째 주 수요일 휴무)
고기튀김 3,000원

 

선봉국수를 기다리며 '신양튀김 고기튀김'을 사 먹었어요. 제일 기대했던 메뉴였는데 더 사 먹지 않은 게 후회될 정도로.. 너무 맛있었습니다. 김말이 같은 모양에 고기의 풍미과 식감이 굉장히 좋았던 예산시장 최애 PICK입니다.

728x90
연돈 볼카츠
11시~21시(첫째 주 월요일 휴무)
오리지널 볼카츠 3,000원 / 청양 3,500원 / 치즈 4,000원

 

돈가스 덕후로써 골목식당에 나온 '연돈' 돈가스를 꼭 먹어보고 싶은데, 예산에서 연돈 볼카츠를 만나게 되었네요.

다들 5개입 박스 상품을 주문해서 그런지 10분 이상 기다려야 한다고 하는데, 저는 단품으로 주문해서 금방 받을 수 있었습니다.

 

연돈은 역시 소문대로 참 맛있었습니다. 다음에 방문했을 때 모든 메뉴를 다 먹어봐야겠어요.

 

 

그 외에도 사과당의 사과파이, 광시카스테라의 카스테라를 먹고 싶었는데 이건 오픈런해야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어떻게 생겼는지 구경도 못했습니다^^; 다음기회를 노려보겠어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